시드니 국제공항은 오스트레일리아 뉴사우스웨일스주 시드니 외곽의 마스코트에 있는 국제공항입니다. 킹스포드 스미스 공항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시드니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공항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상업적 공항으로 호주로 들어오는 가장 중요한 관문입니다.
시드니 국제공항은 3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터미널은 1970년에 개통되어 국제선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5개의 관문이 에어로브리지를 통해 제공됩니다. 제2터미널은 국내선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콴타스링크, 렉스 리저널 익스프레스, 제스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등의 항공사가 이용합니다. 제3터미널은 콴타스 항공과 콴타스 링크의 국내선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출국 PassportControl
평균입출국소요시간 : 30분~1시간내외
자동출입국심사이용시 빠른입국수속가능
수하물수취까지 고려할경우 비행기도착후 세관통과까지 1시간이상
⏩자동출입국심사 E-Gate
입국하면서 자동입국심사기계가 계속보이며 빠른출입국위해 자동입국심사를 받는것을추천 심사대 바로앞에도 심사기가 많이있으므로 줄이길다면 그냥 심사대 앞 심사기를 이용

🎩패스트트랙 FastTrack
확인요망

🚆공항교통 To&From
티켓
시드니는 EMCcontectless로결제가 가능함 EMV사용가능카드가 없을경우 오팔카드를 구입해서 이용가능 오팔카드는 공항편의점 지하철역에서 구매가능함 대중교통수단이용시 하루,일주일단위로 과금상한을 적용받을수있으므로 한가지수단으로만 대중교통 탑승을 권장합니다.

🚆시드니 트래인 T4 시드니 중심가까지 바로 연결 공항역이용료 AU$14.87 추가됨 (공항역이용료는 과금상한적용안됨)

🚌버스
420번버스 마스콧역에서 트래인 T4이용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저렴한 방법은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버스는 공항 출구에서 420번 버스를 타고 Mascot Station까지 가야 합니다. 그리고 Mascot Station에서 지하철을 타고 시내로 갈 수 있습니다. 420번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런방법으로 시내로 이동하는 사람들이므로 사람들 따라서 가면 쉽게 시내까지 이동가능합니다. (하지만 항상 지도를 확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택시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은 택시나 우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택시비는 약 50~60달러 정도이고, 우버는 약 40~50달러 정도입니다. 우버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우버 어플을 설치하고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우버의 장점은 택시보다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다는 것입니다.
한인택시는 인터넷이나 카카오톡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기사님들이 한국인이라서 의사소통이 쉽습니다. 한인택시 요금은 약 30~40달러 정도입니다.

✈️취항항공사 Flights
국제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젯스타항공, 콴타스항공
국내선
1터미널 : 대부분의항공사
2터미널 : 콴타스전용
경유편이용팁
시드니공항에서 국내선 환승이 필요할경우 콴타스항공을 이용할지 않는다면
무조건 입국심사후 국내선터미널로 이동해야 하는데 이게 상당히 번거롭기때문에
다른 경유지에서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하는것을추천
경유편을 추천하지 않는이유가 경유시간이 길기때문에 직항을 추천하는것인데. 최종목적지가 시드니가 아닌경우 경유편을이용하는것이 가격도저렴하고 이동도 더 편할수있음
🪙공항사용료 AirportTaxes
세금/제반요금 : 122,200원

🛅공항시설 Services
🍴식음료 Food
시드니공항에서 식사를 하는것을 별로 추천하지 않음. 시내에서 이동거리도 멀징않고 가격대비 식사수준도 별로이고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때문에 추천하고 싶지 않음
특히 국제선의경우 이용하는 사람들이 호주를 방문하는관광객이라
가격을 크게신경쓰지 않고 오세아니아의 모든 나라에서 항공편을 띄우는 공항이라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어찌 되었든 장사는잘되는공항.
🎁면세점 Shops
공항면세점 가격이 싸지 않기때문에 시내에서 구매하는것을 권장함 주류의경우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국내에서 구하기힘든 위스키나 와인이 많기때문에 가격을 떠나 구하기힘든 제품을 구매한다는것에 의의를 두는것을 추천
🛋️라운지 Lounges
국내선라운지의경우 추천하기 힘듬 국제선라운지는 사람이 많다는것 빼고 준수한 라운지컨디션을 유지하고있음
♟️하나더 OneMore
호주에서 유심이 필요하다면 공항에서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음 공항에서 잘 둘러보고 가격대비 데이터 많이주는곳이 짱임. 옵터스 많이 추천하는데 그건 호주에서 워홀할때나 해당되는이야기이고. 여행을 간다면 공항에서 가장 유리한조건을 제시하는 통신사(NVMO도 상관없음)를 이용할것.
그리고 국내전화를 받아야하는상황이 아니면 로밍말고 그냥 공항에서 유심구매할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