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탑은 잉글랜드의 센트럴런던에 있는 템스강 북안에 위치한 유서깊은 성이자 궁전입니다. 정식 명칭은 국왕 폐하의 궁전이자 요새인 런던탑 (His Majesty’s Royal Palace and Fortress of the Tower of London)이라고 합니다.
런던탑은 1066년에 노르만의 잉글랜드 정복 이후에 정복왕 윌리엄이 런던을 방어하고 자신의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지은 화이트 타워를 중심으로 건축되었습니다. 화이트 타워는 노르만 군사 건축의 전형적인 본보기로서, 유럽에서 가장 크고 완전한 아성 중 하나입니다.
런던탑은 12세기와 13세기에 리처드 1세, 헨리 3세, 에드워드 1세 등의 군주들에 의해 증축되어 13세기 후반에 오늘날과 비슷한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런던탑은 감옥, 궁전, 무기고, 국고, 조폐국, 등기소, 왕립 보석 보관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런던탑은 영국과 유럽 역사에서 많은 중요한 사건들의 무대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5세기에 에드워드 5세와 그의 동생 리처드가 런던탑에서 행방불명이 되는 런던탑의 두 왕자 사건이 있었고, 16세기에는 앤 불린, 캐서린 하워드, 제인 그레이 등 여러 여왕들이 런던탑에서 처형되었습니다.
런던탑은 1988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현재는 영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런던탑을 방문하시면 왕관 보석, 갑옷 및 무기 전시관, 요새 내 궁전 등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런던탑 홈페이지(영문)
🇬🇧런던C 🇬🇧세인트폴 🇬🇧런던탑 🇬🇧타워브릿지 🇬🇧더샤드 🇬🇧테이스트

🎯Must IT!
런던탑Tower of London은
런던 동부 템즈강 북편에 위치하고있는 성채
크라운주얼에 성에드워드왕관 과 영국제국관은 꼭 관람

⏳️운영시간및 요금
🔗런던탑 안내 사이트(영어)
운영시간 : 09:00~17:30 (비수기 16:30)
입장료 £33.60 / 런던패스 이용가능

☘️Enjoy Point!
솔직히 입장료가 너무 비싼편이라 관람을 적극추천하지 않음
관람을 한다면 런던패스같은것을 구매해서 관람을 하는것을추천
크라운주얼은 꼭 보는걸추천, 화이트타워나 건물들은 솔직히 시간없으면 패스
(시간없으면 입장료가 비싸기때문에 런던타워자체를 패스하는것도)
🔗런던탑 시설안내(영문)

런던탑에서 꼭봐야할것

🥇크라운쥬얼
왕실의 의복및 장신구를 전시해놓은 박물관
성에드워드왕관과 영국제국관등을 전시한 전시공간의경우 관람지체를 막기위해 에스컬레이터에 탑승해서 관람하게 되어있다.

🥈화이트타워
영국 군대 관련 전시품이 전시되어있는 전시관 사진에서 보이는쪽이입구이고 출구는 크라운주얼쪽.

🥉배틀맨
성탑투어중 있는 조형물
성탑투어는 성체들어서서 왼쪽 블러디타워와 물품보관소 근처에서 시작해서
크라운주얼 출구쪽까이 이어지므로 입장해서 성탑투어후 크라운주얼을 보러가는것을 추천

🌐가는방법
Tower Hill 역 인근
🔗런던탑(구글지도링크)

